인터넷 자랑스런 대한의 건아, 가슴만은 예외?

정명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06 13:14

수정 2014.11.05 12:04


<이 기사는 인터넷 전용입니다. 정과부 화상에서 디올클리닉 사진 같이 올려주세요.>

대개의 여성들이 꿈꾸는 남성의 멋진 몸매 중 넒은 어깨와 탄탄한 가슴은 기본 사항이다. 여성들이 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를 추구하듯, 남성들도 다부진 근육이 모인 알찬몸매를 갖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

하지만 ‘탄탄’대신 ‘빵빵’하다는 수식어가 어울릴 정도로 봉긋한 가슴을 갖고 있는 남성들은, 멋진 몸매를 위한 노력보다 가슴을 가리기 위한 노력에 더욱 애쓰고 있다.

■난 남자다! 근데… 왜?

여성 못지않은 빵빵한 가슴을 남성들이 갖게 되는 것이 바로 ‘여성형유방증’이다. 이를 줄여 여유증이라 하는데, 남성들의 가슴 발달은 사춘기나 노년기에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를 겪으면서 상당수가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서도 봉긋한 가슴이 편평하게 회복되지 않을 경우, 여유증이 되는 것이다.

여유증의 원인은 호르몬 변화 외에도 비만한 경우 다이어트 후에도 유독 가슴의 지방만 빠지지 않거나, 근육을 키우기 위한 보조제를 잘못 복용한 경우에도 가슴에 지방이 쌓이는 부작용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여유증은 지방이 쌓인 것임에도 꾸준한 운동에도 좀처럼 밋밋해지지 않아 속을 태운다.

■엄마 닮은 아들, 얼마나 잘 살려나

흔히 아들은 엄마를 닮고 딸은 아빠를 닮아야 잘 산다고 한다. 하지만 아들이 엄마를 닮다 못해 볼륨감 넘치는 가슴까지 엄마를 닮아버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디올메디컬센터 장지연 원장은 “남성들의 가슴이 여성의 가슴처럼 발달 하는 여성형유방의 경우, 가장 큰 원인은 과도하게 쌓인 ‘지방’이다. 따라서 지방흡입을 통해 가슴의 지방을 제거해줌으로써 가슴의 볼륨감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좋다”고 말했다.

여유증 치료를 위한 지방흡입은 미세한 관을 겨드랑이를 통해 삽입하여 지방을 제거한다. 30분 정도의 짧은 시술이 끝나면 높은 가슴은 사라지고 넓은 가슴을 갖을 수 있다.
지방층을 고르게 제거해주는 정교한 시술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후 가슴 표면이 울퉁불퉁해진다거나 눈에 띄는 흉터는 염려하지 않아도 좋다.

여성형유방 치료를 위한 지방흡입을 받기 위해 전문 클리닉을 찾을 경우, 꺼려지는 것 중 하나가 많은 여성 환자들과 마주치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디올메디컬센터처럼 ‘남성지방흡입센터’를 통해 마음 편히 시술 받을 수 있게 배려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누구에게 마음 편히 털어 놓기도 힘든 여유증 문제. 이제, 전문 의료진과 직접 상담 받고 확실하게 치료함으로써, 무거운 마음의 짐과 가슴 모두 없애 보자.

/과학기술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