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野 “공정택 서울시교육감 사퇴를”

최승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06 17:40

수정 2014.11.05 12:00



공정택 서울시 교육감이 교육감 선거 과정에서 일부 학원 원장으로부터 거액을 빌린 것으로 드러나자 야권이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6일 낸 논평에서 “사교육 광풍의 핵심인 공 교육감은 이제 학원가의 대부로 거듭나려 하느냐”면서 서울 시민에 대한 사과와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공교육의 명예가 추락하고 아이들은 학교가 아닌 학원으로 내몰리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은 이명박 정권의 잘못된 교육정책 때문이고 그 가운데 공 교육감이 우뚝 서 있다”면서 “검찰은 이중 잣대를 들이대지 말고 공정하고 철저한 수사로 공 교육감의 학원 커넥션을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도 “공 교육감 측은 개인 간 채무기 때문에 현행법을 위반한 것은 아니라고 강변하고 있으나 학원 단속권한이 있는 교육감이 사설 학원으로부터 선거자금을 빌려 쓰는 신세를 졌는데 제대로 학원에 대한 단속과 지도가 가능할지 심히 의문”이라고 질타했다.


박 대변인은 “이런 수장이 있기에 서울시교육청은 국가청렴위원회의 기관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전국 꼴찌를 맡아놓고 있는 것”이라면서 “이런 상황에서는 공 교육감의 ‘공교육 살리기’ 수월성 교육과 정책이 제대로 추진될 수 없다. 당연히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창조한국당 김지혜 부대변인 역시 “공교육을 확립하고 사교육비를 절감해야 할 교육감이 사교육업자의 손을 빌림으로써 소신 행동을 위한 여지를 스스로 없앤 것”이라면서 “공 교육감은 국제중 설립과 학원 교습시간 연장 추진 등 사교육 광풍을 자초하고 있는 것이 바로 사설 학원장들과 얽힌 개인적 채무관계 때문은 아닌지 해명해야 하고 중앙선관위는 이 사건을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rock@fnnews.com 최승철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