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안연구소, 보안지식 공유 ‘PC지식커뮤니티’ 개설

윤휘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08 11:26

수정 2014.11.05 11:49

안철수연구소는 신뢰도 높은 지식을 공유하는 ‘PC지식 커뮤니티’(http://pc.ahnlab.com/bluebelt_pcdic/pcdic_main.do)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PC지식 커뮤니티는 기존 ‘PC백과’와 ‘커뮤니티’를 통합 및 대폭 개선한 것으로, 집단 지성을 활용해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다. 국내 IT 환경의 취약한 보안 체계와 인프라로 인해 정보 유출에 무방비한 상황에서 개인 사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마련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메뉴가 정보의 형태별로 체계적으로 구성됐으며 사용자가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생산 및 활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정보의 신뢰도가 높다는 게 특징이다. 검색 기능도 제공돼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사용자는 PC에 생긴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싶을 때나 PC 활용, 업그레이드 노하우가 궁금할 때 손쉽게 PC지식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나만의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싶은 사용자는 지식을 나눔으로써 보람을 얻을 수 있다.
커뮤니티의 활동이 우수한 회원은 매월 ‘이달의 고수’로 선정되며 8회 이상 선정되면 명예의 전당에 등록된다.

한편, PC지식 커뮤니티에서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8일 정오부터 11월 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연이어 10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 PC지식 커뮤니티 관련 퀴즈 정답자, 질문&답&노하우를 총 15회 이상 등록한 회원들 중 102명 등에게 게임기와 영화예매권을 준다.

/yhj@fnnews.com윤휘종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