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idsTrust, ECM기반 그룹웨어 ‘와이즈원’ GS 인증 획득

김문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10 09:18

수정 2014.11.05 11:35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자체 개발한 ECM기반의 그룹웨어 ‘와이즈원(wiseOne 1.5 Standard Edition)’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인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차세대 그룹웨어 ‘와이즈원’은 국내최초로 GWT(Google Web Toolkit) 개발 플랫폼을 활용하고 전 모듈을 Ajax기반으로 개발해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 기업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ECM엔진을 기반으로 자체 이메일 엔진은 물론 웹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ERP 등과 쉽게 연동이 이뤄지며 기존 지식관리시스템(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의 CoP를 그룹웨어에 포함시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해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또 ‘와이즈원’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 SSO(Single sign on), MS 오피스 호환, 아웃룩 동기화 등과 함께 사용자가 원하는 업무를 가젯(Gadget)기능을 적용해 개인맞춤형 역할기반포털(Role Based Portal)을 구현했다.


김도영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소장은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기술경쟁력이 와이즈원의 우수한 안정성과 뛰어난 성능을 통해 입증된 것”이라면서 “현재 ECM엔진에서 확장해 오는 12월에는 KMS와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비즈니스 블로그를 포함하는 기업지식포털 (EKP, Enterprise Knowledge Portal)로 발전,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kmh@fnnews.com김문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