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로스쿨, 이렇게 준비한다] 동아대 주요시설 현황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13 17:52

수정 2014.11.05 11:24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은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문도서관과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우선 법학도서관은 6만5000여권의 장서와 300여종에 이르는 저널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소장도서 가운데 외국법학도서 비율이 45%에 이른다. 1층에는 국내서 자료실 및 보존서고를 비롯해 저널 소장을 위한 별실을 확보하고 있다. 2층에는 동서양 외국서적을 소장하고 있으며 법학도서관 내에는 87석 규모의 컴퓨터 랩실을 비롯, 270석 규모의 열람석을 확보하고 있다. 1급 전문사서 2명과 1명의 학사조교 및 10여명의 근로학생이 배치돼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또 옛 부산고등법원 당시의 민사 및 형사법정을 보존한 모의법정을 갖추고 있다. 모의대법정은 배심법정 및 194석 규모의 방청석과 전자모의법정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민사 및 형사 가변식 시설과 같은 공간 내에 별실 형태의 배심원 합의실을 갖추고 있다.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의 국제 화상회의실은 40명 수용 규모의 동시통역 및 화상회의실 용도로 사용 가능한 시설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법학전문대학원은 학생의 전문적인 상담과 진로, 적성지도를 하기 위한 전문 학생지도센터도 운영하며 독립된 공간을 확보, 장애인용 3실을 포함해 모두 77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시설을 갖추고 있다.
기숙사 내에는 과제도서실, 회의실, 체력단련실, 인터넷 카페, 세탁 및 다름질실, 탁구대 등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 밖에 법학전문대학원 내에는 장애인 접근용 램프가 설치돼 있고 출입구에는 건물 전체 안내를 위한 점자 안내판과 장애인용 정보검색대가 설치된다.
외부로부터의 접근 등을 고려해 법학전문대학원 1층에 놀이시설을 포함한 수유시설을 완비하고 있고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 향상을 위한 체력단련실도 운영한다.

/부산=roh12340@fnnews.com노주섭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