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지면=총리실 "한총리, 쌀직불금 신청사실 없다" 적극 해명


민주당이 한승수 총리를 포함한 고위 공직자들의 쌀소득보전 직불금 신청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서초구청을 방문키로 하는 등 ‘쌀 소득보전 직불금 제도’ 파문이 확산되는 가운데 국무총리실이 적극 해명에 나섰다.

총리실 관계자는 14일 “한 총리가 쌀농사를 하거나 쌀직불금을 신청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한 총리 소유의 강원도 춘천 서면 소재 토지(1950㎡)는 상속받은 것으로 한 총리의 형님이 인삼밭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이같은 내용은 인사청문회와 공직자 재산신고 당시 이미 밝혀진 사실이라는 것. 쌀농사와 무관할 뿐 아니라 직불금 신청 사실도 전혀 없다는게 총리실측의 주장이다.


이와 관련, 이병용 정무실장은 “민주당이 문제삼는 땅은 투기와 전혀 상관이 없고 상속받은 토지”라면서 “1996년 이전 취득토지에 대해선 소작이 가능하도록 예외규정을 두고 있어 위법한 사항도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 정무실장은 “민주당의 문제제기는 인권침해에 해당하고 터무니없는 흡집내기에 불과하다”며 “이러한 정치공세는 명예훼손인 만큼 자제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총리실측은 한 총리의 현 주소지는 종로구 삼청동인데도 서초구 거주 공직자로 한 총리를 분류해 확인작업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반발했다. /sykim@fnnews.com김시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