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보험이 궁금해? 보험 지식인 찾아봐

김주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14 19:28

수정 2014.11.05 11:17

네이버(지식iN), 다음(신지식)과 같은 지식검색·교류 기능이 보험분야에 특화하여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기존의 포탈사이트가 일반인 위주의 문답으로 정보량에 비해 질이 미흡하다는 한계를 가진데 비해 보험개발원이 제공하는 ‘보험지식 인’은 이용자간 지식교환은 물론 보험소비자와 전문가집단을 상호 연결해 주어 보다 전문적인 답변을 기대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 사이트는 어려운 보험용어를 일반소비자가 쉽게 이해하도록 풀이하여 DB화한 보험사전콘텐츠, 개별 보험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위한 알기쉬운 보험상품(생명보험,손해보험,자동차보험), 보험에 대한 유용한 지식을 웹이용자와 공유하는 지식게시판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보험개발원은 지식포탈기능을 통해 일반소비자의 정보욕구 해소는 물론, 가치있는 보험지식이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온라인을 통해 공유, 확산되도록 하기 위하여 보험지식 콘텐츠를 대폭 보강하여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이 지식확산(knowledge spillover)을 통해 보험소비자에게는 보험산업에 대한 인지도 및 친밀도를 높여 적절한 보험구매에 도움을 주며 보험산업 종사자에게는 디지털 시대의 지식 확산 전략인 e-Learning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toadk@fnnews.com김주형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