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사람인, 중기 위한 채용전형관리 솔루션 선보여

이병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17 17:00

수정 2014.11.05 11:03

“이번에 지원자 이력서가 누락돼서 좋은 인재를 놓쳤습니다. 메일 메모리가 부족했는데 그걸 모르고 있다가 확인이 늦은 거죠. 뒤늦게 연락을 했지만 이미 다른 기업에 합격했더라고요.”

얼마 전, 채용을 진행한 중소기업 인사담당 A 과장의 말이다. 일단 채용이 시작되면 인사담당자들은 말할 수 없을 만큼 바빠, 중요한 것들을 놓칠 때가 있다. 기존의 채용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복잡한 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

이런 고충을 겪는 중견,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을 위해 취업포털 사람인에서 간편하고 효율적인 채용전형관리 솔루션 ‘등용문 Light’를 오픈했다.

채용시즌이면 인사담당자는 채용공고 등록부터 지원자들의 이력서 취합, 서류 심사, 검토결과 문서자료화 작업 등의 각종 업무로 정신이 없다.
이렇게 소모적인 업무들을 ‘등용문 Light’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채용전형관리 솔루션으로 온라인 입사지원접수 시스템 구축은 물론, 간편한 채용공고 등록,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항목 자유 설정, 지원자 자료를 DB화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지사항, Q&A 등을 한 번에 활용할 수 있는 통합게시판 관리, 실시간 서류심사, 온라인 첨부서류 제출, 지원자 이메일 및 SMS발송, 인적성검사 시행 등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현재 베타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100일간 무료로 사용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pride@fnnews.com이병철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