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울교육청, 국제중 동의안 금명 재심의 요청

이두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19 11:45

수정 2014.11.05 11:01


서울시교육청이 서울시교육위원회의 ‘국제중 동의안’ 심의 보류에도 이번주 초 재심의를 요청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20일부터 시교육위 정례회가 시작되는 만큼 이르면 21일께 국제중 설립을 위한 ‘특성화중학교 설립 동의안’ 처리를 공식 요청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주말에 시교육위가 지적한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장학금 지급 문제 등을 보완했고 이를 근거로 재심의를 요청한다는 것이다.

실제 국제중 전환을 추진 중인 대원중과 영훈중은 최근 동창회·복지법인·설립자 기금출연 등을 통한 장학금 관련 계획을 시교육청에 제출했다.

이에 앞서 시교육청은 전체 모집정원의 20%인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장학금 지급과관련, 첫해 입학자의 50%는 모든 교육비를 무상 지원하고 나머지 50%는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키로 했으나 시교육위는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시교육청은 내년 3월 개교 강행과 관련, 지난 8월 국제중 설립 계획을 발표했을 당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모두에게 약속을 했기 때문이라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시교육위는 시교육청이 재심의를 요청할 경우 동의안을 부결이 아닌 보류 상태로 두고 있기 때문에 20∼31일 정례회 기간에 심의를 해야 한다.


그러나 시교육위가 국제중 설립에 대해 준비 소홀 및 여건 미성숙 등을 이유로 심의를 보류한지 1주일도 되지 않아 동의안 처리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시교육위가 이번 정례회에서 동의안을 가결 처리하면 다음달 3일 지정ㆍ고시를 시작으로 6일 전형요강 승인, 12월8일 신입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 등 관련절차를 신속히 밟을 예정이다. /yjjoe@fnnews.com 조윤주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