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로 결혼 비용 마련이 만만치 않다. 그렇다고 결혼을 연기할 수도 없는 노릇. 이럴 땐 멤버십이나 카드사의 결혼 할인혜택 서비스를 꼼꼼히 따져보자. 웨딩 패키지 등은 비용을 최고 33% 줄일 수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의 OK캐쉬백은 20∼30대 여성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 웨딩 컨설팅 업체인 OK웨딩클럽과 복합생활문화공간인 오펠리스(Ofelis)를 운영하고 있다. 오펠리스는 지난해 9월 서소문점을 론칭한이후 지난 20일 청담점과 인천 부평점을 추가로 오픈했다. OK캐쉬백 회원이 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 금액의 0.5%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오펠리스는 20만원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SK M&C측은 “특급호텔 수준의 고급 웨딩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웨딩홀의 평일 활용도를 높여 가족모임이나 기업 교육, 세미나까지 운영하는 복합 문화공간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내의 웨딩센터나 홈페이지(www.lottewed.com)에서 회원 가입 후 멤버십에 가입하면 6개월 동안 롯데백화점 내 현금, 신용카드로 혼수 구매 시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마일리지 적립 시 웨딩 센터 내에서 구매 영수증과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된다. 3000만원 이상 적립시 롯데 상품권 150만원을, 1000만원 이상 적립 시 롯데 상품권 50만원을 증정하는 등 구매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최소 구매금액은 200만원 이상.
신한 Love 카드의 경우 Love 카드 웨딩패키지 이용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과 드레스, 헤어메이크업을 세트로 묶어 시중가 500만원짜리 세트1은 330만원에, 430만원짜리 패키지는 270만원에, 380만원짜리는 240만원으로 할인해준다. 참여하는 브랜드는 S스튜디오와 류빈 스튜디오, 로자스포사, 에스뜨레노, 김청경 퍼포머, 정현정 파라팜 등이다. 또 신한카드 트래블 하나투어 허니문 상품 이용시 3% 할인해준다.
삼성카드도 아이웨딩과 함께 패키지를 판매하고, 삼성카드 웨딩 서비스를 운영(www.samsungcardwed.com)하고 있다. 삼성카드 여행센타의 해외 허니문 상품 구매시 최대 10% 할인해주고 3개월 무이자 할부와 보너스 포인트 0.5% 적립 혜택을 준다. 또 삼성카드 웨딩론은 삼성카드론 대비 20% 할인된 이자율을 적용해준다. /scoopkoh@fnnews.com고은경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