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혈액관리본부 ‘아름다운 찡그림’ 헌혈캠페인 생방송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29 17:51

수정 2014.11.04 19:53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SBS 라디오가 공동 주관하는 헌혈특집생방송 ‘아름다운 찡그림, 함께 합시다’가 3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103.5MHz SBS 러브 FM을 통해 생방송 된다.

헌혈특집생방송은 단순히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보다 시민들에게 헌혈에 대한 올바른 상식을 심어주고 헌혈을 이웃사랑의 대표적인 실천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개방송은 SBS 목동 사옥 1층에서 진행되며, 이회창 자유선진당 총재를 비롯해 강기갑 민주노동당 대표, 정몽준 한나라당 최고위원, 추미애 민주당 의원 등 여야 정치인들과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슈퍼주니어, 김영철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산악인 엄홍길씨 등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출연한다.

또 김종서, 알렉스, 샤이니, VOS, 윤하 등 인기가수들의 라이브 공연도 펼쳐진다.

이날 공개방송에는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된 헌혈자와 일반 시민 등 150명이 현장에서 방송을 관람하며, 방송 내용은 라디오이외에도 보이는 라디오 ‘고릴라’를 통해 인터넷으로 실시간 생중계 된다.



김종진-이승신 부부와 김지영-남성진 부부가 공개방송 1, 2부 진행을 나누어 맡았으며, 방송국 주변 주민과 사전예약을 받은 헌혈자들의 헌혈이 1층 로비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단체 헌혈이 예정된 GS스퀘어백화점 안산점에는 중계차가 연결되며, 소아암으로 1년 가까이 투병하며 수혈을 받아 건강을 회복한 최정준(12세) 학생의 사연도 소개된다.


한편, 이날 헌혈캠페인 공개방송 방청 및 헌혈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캡슐형 라디오와 GS리테일에서 협찬한 미스터 도넛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khchoi@fnnews.com최경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