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체들이 본격적인 ‘수험생 애프터서비스(A/S)’에 나섰다.
이들 업체들은 수능 이후의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입시설명회를 비롯 수능해설강의, 대학 합격 예측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업계에서는 수능 이후의 서비스가 오히려 수험생들을 잡을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입시설명회로 브랜드를 알려라
13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메가스터디는 오는 20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2009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준비된 좌석수만도 1만4000석에 달하는 초대형 행사로 회사측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수험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진학사는 스카이에듀, 세일학원과 손잡고 오는 19일부터 양일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입시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 대학입시자료집과 가채점 지원배치 참고표가 제공하며 누구나 별도의 신청없이 참여할 수 있다.
비유와상징은 오는 1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09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비상은 이날 행사에 기존의 입시설명회와는 다르게 행복한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학과 선택 및 진로 적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비타에듀는 노원구청과 공동으로 오는 16일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며, 대성마이맥은 대성학원과 함께 같은날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독자적인 서비스와 이색 이벤트 벌여
교육업체들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이색 이벤트로 수험생들을 유혹하고 있다.
비타에듀는 오는 18일 서울 진선여고 대강당에서 수험생들을 포함해 고등학생들만을 위한 ‘독도사랑 콘서트’를 진행한다. 삽자루(수리), 이충권(외국어), 최원용(언어) 등 비타에듀 대표강사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자리로 소녀시대, 샤이니 등의 인기가수를 비롯해 비보이팀 갬블러, 개그콘서트 ‘달인’팀과 웃찾사 ‘체인지’팀이 출연한다. 행사는 당일 선착순 2500명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유웨이중앙교육이 운영하는 유웨이닷컴은 포스트 수능을 대비해 ‘2009 정시 합격 지원 서비스’를 오픈했다. 특히 오프라인컨설팅 서비스는 에듀플렉스와 최강학원, 스터디맵과의 공동 제휴를 통해 유웨이중앙교육의 정확한 데이터와 입시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맛볼 수 있다.
교육업체 진학사는 정시 합격예측 풀 서비스를 진행한다. 수능 당일 밤부터 영역별 난이도와 표본집단을 통해 입시전문가가 분석한 실시간 영역별 등급컷 등을 제공하며, 관심대학의 합격유무 및 합격예상점수를 알 수 있는 합격예측 서비스도 오는 21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스터디는 포스트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측은 수능 직후 객관적인 성적분석을 통해 정시 지원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why@fnnews.com이재설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