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성인 블로그 이글루스 ‘14세 이용가’로 바뀐다

백인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1.13 18:40

수정 2008.11.13 18:40



국내 유일의 ‘성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가 14세 이용가로 바뀐다. 또 네이트닷컴 계정으로 이글루스에 계정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금까지 19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하던 자사의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를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하고 네이트닷컴 계정으로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꾸는 정책·서비스 개편을 오는 19일 단행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글루스 블로그 운영팀은 공지사항을 통해 “네이트닷컴 계정의 블로그 생성 지원은 이글루스 이용을 원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진입경로를 제공, 사용자의 요구를 수용함은 물론 다양한 회원을 받아들여 현재의 가치를 더 빛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운영팀은 ‘성인 블로그’ 운영방침의 폐지에 대해 “네이트와 엠파스의 통합으로 엠파스 블로그 이용자들이 유입되는 만큼 18세 이상 가입정책을 고수하기는 힘들었다”며 “10대들의 다양성과 재치 그리고 성숙함이 현재의 이글루스와 어우러져 더욱 다채로운 문화를 생성하고 진지하고 새로운 담론의 장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그러나 기존 이글루스 회원들은 성인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이글루스의 독특한 정책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14세 이상 청소년들과 네이트닷컴 계정을 통한 블로그 생성이 허용될 경우 이글루스 블로그만의 고유한 문화가 사라질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정책변경에 대한 기존 회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이글루스 회원 간담회’를 내년 1월 중순에 개최할 예정이다.

/fxman@fnnews.com 백인성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