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아이폰용 ‘소리바다’ 무료 다운로드 1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12.28 13:36

수정 2009.12.28 13:36

아이폰에서 바로 최신 음악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소리바다는 최근 출시한 실시간 모바일 음악 애플리케이션인 아이폰용 ‘소리바다’가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출시된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일평균 5000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튠즈에 접속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음악을 내려받아 다시 아이폰으로 옮겨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한두 번의 터치만으로 모바일에서 최신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매일 업데이트되는 음악차트와 100만 곡 이상의 음원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검색기능, 함께 들었던 음악을 한 곳에 모아놓은 재생 리스트, 소리바다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곡을 모바일에서 바로 들을 수 있는 있는 마이리스트 등의 기능이 호평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리바다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소리바다 회원들은 이미 구매한 웹사이트 이용권으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음악듣기가 가능하다.


소리바다의 손지현 상무는 “소리바다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은 음악 웹 사이트의 실시간 음악 서비스를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한 국내 최초의 사례”라고 밝혔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