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방학 이용 이미지변신 ‘간단한 방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12.29 15:01

수정 2009.12.29 15:01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이들이 많다. 더욱 높아진 취업문턱과 한번 뿐인 졸업식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이미지 변신을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이 이미지 변신으로 시도 하는 것은 많은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흔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은 성형이다. 그러나 성형을 하기에는 다소 시간이 부족하고 수술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생각에서만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이미지 변신을 위해 간단하지만 효과가 뛰어난 방법들을 소개한다.



■이미지 변신을 위해 ‘워너 비 착한 몸매’

얼굴 변신보다 군살은 없애고 몸매 라인을 다듬는 몸매변신을 원하고 있다면 ‘PPC’ 시술이 효과적이다. 이는 간단한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길지 않음에도 시술 효과는 미니지방흡입술에 준할 정도로 높은 편이다. 또한 콩의 레시틴이라는 성분을 이용하기 때문에 콩알레르기가 있지 않은 이상, 크게 부작용도 나타나지 않는다.

아트메디클리닉(교대점) 고만영 원장은 “PPC 시술 후 약간의 붓기나 멍과 같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수일 내에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염려를 하지 않아도 무방하다”며 “PPC는 지방세포의 개체 수 자체를 줄여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요요현상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고 전한다.

■이미지 변신을 위해 ‘이제 나도 V라인∼!’

사각턱인 경우 투박하고 딱딱하며 촌스러운 이미지를 주기 쉽다. 이런 경우 고주파보톡스를 이용하여 사각턱을 V라인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 V라인은 세련된 인상을 주어 취업에도 상당히 유리한 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보톡스 시술로 턱의 저작근을 축소시켜주어 사각턱을 V라인으로 만들어주면 이로 인해 비대했던 근육이 일시적으로 줄어들게 된다. 또한, 추후 고주파 시술을 이용하여 보톡스의 시술 효과에 시너지 효과를 내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시술 시간이 길지 않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시간적으로도 큰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변신을 위해 ‘청결하고 말끔하게∼’

대학생 Y씨는 올 여름 제모를 하지 않은 채 반팔을 입었다가 겨드랑이 털이 보이는 민망한 상황을 겪었다. Y씨는 “보이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난감했다”며 “이후로 깨끗하지 않은 이미지가 되서 당황스러워 방학에는 제모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한다. 보통 제모의 경우 여름에 하는 시술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4∼5주 간격으로 5∼6회 정도 시술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시술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레이저 제모 시술로 가장 많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것은 아포지5500 제모레이저이다.

고 원장은 “아포지5500 제모레이저는 표피의 손상이 거의 없이 모낭의 멜라닌을 파괴하여 제모의 효과를 높이는 시술로, 제모 시술시 통증이 있을 수 있으나 쿨링시스템을 고안하여 통증을 상당히 줄였다”며 “시술 시 통증이 비교적 적고, 시술 효과는 다른 제모기기에 비해 뛰어나기 때문에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고 전한다.


이미지 변신을 원했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망설였다면 이제 시간도 걸리지 않고 효과적인 시술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방학이 끝난 후에는 누가 보아도 ‘헉’할 법한 이미지 변신의 귀재가 되어 있을 것이다.

/과학기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