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교보문고, 청소년 겨울방학 추천도서 공개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02 16:48

수정 2010.02.02 16:39

교보문고는 2일 겨울 방학을 맞은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추천도서 20권을 공개했다.

추천도서들은 2월 한 달 간 전국 16개 교보문고 매장과 인터넷교보문고 ‘청소년, 롤 모델을 만나다’ 이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도서 구매 독자들에게는 사은품을 제공한다.

추천도서는 ‘온 겨레가 읽는 백범일지’와 같은 역사 인물들, ‘미래의 아이콘을 꿈꾸는 세계 청소년의 롤모델 스티브 잡스 이야기’와 같은 현재를 살고 있는 인물들, 또 ‘노벨상 수상자 36인의 학습법’과 같이 여러 위인을 한번에 조명한 책들로 구성돼 있다. 이와함께 오바마 힐러리, 고(故) 이병철 삼성회장, 워렌 버핏 등 정치인에서 기업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물을 다뤘다.


교보문고는 오는 28일까지 ‘청소년, 롤 모델을 만나다’ 이벤트를 벌여 전국 16개 교보문고 매장에서 이벤트 도서를 2권 이상 구매한 독자들에게는 대학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인터넷교보문고에서 2권 이상 구매한 독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우리집 가족 도서관 SET’(3명)과 책장(3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교보문고 독서홍보팀 남성호 팀장은 “김연아에게는 미쉘콴이 롤모델이고 비욘세에게는 쟈넷 잭슨이 롤 모델이었던 것처럼, 방학을 맞아 우리 청소년들에게도 인생의 롤모델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고 밝혔다.

/moon@fnnews.com문영진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