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교조·전공노 120명, 민노당가입..민노 “증거 한건도 없다”(종합)

박인옥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04 20:12

수정 2010.02.04 19:29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과 전국공무원노조(전공노) 조합원들의 정치활동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4일 민주노동당 홈페이지 서버가 보관된 곳을 압수수색, 이들 조합원 293명 중 120명이 민노당원으로 가입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민노당은 경찰이 3시간 동안 서버에 대해 압수수색을 강행했지만 증거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경기 성남시 분당구 KT인터넷 데이터 센터에 수사관 7명을 보내 전교조와 전공노 조합원들이 민노당 당원으로 가입한 뒤 민노당 홈페이지 투표사이트를 통해 투표에 참여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확보했다.

경찰은 이 사이트에 당원 가입 의심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일일이 입력하는 방식으로 120명의 명단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앞서 지난해 12월 31일 이 사이트를 검증해 일부 조합원이 당원으로 가입됐다는 사실을 확인, 지난달 27일 이 사이트를 압수수색했으나 사이트가 폐쇄돼 증거자료 확보에 실패한 바 있다.


이 사이트는 당원들이 투표를 통해 당 대표와 시·도당 위원장 등 당직자 및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등 공직 후보를 선출하는 곳이라며 공무원은 정당이나 그 밖의 정치단체 결성에 관여하거나 이에 가입할 수 없고 경찰은 전했다.


이에 대해 민노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경찰이 서버에서 확보한 증거는 단 하나도 없다"며 "경찰은 원하는 증거가 단 한조각도 없다는 사실을 스스로 인정하고 파렴치한 서버유린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이날 전교조 소속 조합원 15명과 전공노 소속 조합원 12명을 불러 당원 가입, 당비 납부 여부 등을 조사했으나 이들은 전날과 마찬가지로 묵비권을 행사했다.

/pio@fnnews.com박인옥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