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블로그 아미누리.."누적방문자 100만명 돌파">

박인옥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07 11:58

수정 2010.02.07 13:33

육군이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블로그 ‘아미누리 (http://armynuri. tistory.com)’의 누적 방문자가 7일 현재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누리꾼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아미누리’는 Daum 위젯에 등록된 2만1000여개 블로그 중 100위권 안팎에 랭크돼 상위 1%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으며 하루 평균 2000여명의 누리꾼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여성 특임중대의 강한 훈련 모습을 담은 ‘아름다운 프로페셔널, 우리는 그들을 독거미라 부른다’ 블로그 뉴스는 게재 후 8만여 명이 찾아 군 단일 콘텐츠로는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육군은 전했다.


육군에 따르면 이 블러그는 ‘든든하軍’ ‘즐겁軍’ ‘행복하軍’이라는 세 가지 코너로 구성돼 육군의 정책과 병영생활의 에피소드 등을 사진과 웹툰, 사진만화 형식으로 군 생활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표현돼 있다.

이와 함께 ‘아들을 군에 보낸 부모님’ ‘군에 간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는 여자친구’ ‘군 입대를 앞둔 일반 장정’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으며 젊은 층 취향에 맞게 ‘곰신 생활 메뉴얼’ 등 신선한 코너로 꾸며져 폭넓은 방문자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육군 관계자는 “누리꾼의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8일부터 26일까지 블로그 아미누리 누적 방문자 100만 명 돌파 기념 특별 이벤트를 갖는다”며 “이벤트는 게시물 열람수가 높은 3개 기사에 리플을 다는 것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주고 추첨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등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pio@fnnews.com박인옥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