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北 “체제전복 적대세력 강력조치할 것”

최진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08 17:18

수정 2010.02.08 19:36

북한은 8일 “남조선당국의 반공화국 체제 전복 시도가 위험 수위를 넘어서고 있어 수수방관할 수 없다”면서 “온갖 적대세력의 준동으로부터 사회주의제도와 나라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해 혁명강군의 총대는 물론 인민보안 및 안전보위군의 모든 역량과 수단이 총동원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북한 인민보안성과 국가안전보위부는 이날 ‘우리의 존엄 높은 체제와 나라의 안전을 해치려는 반공화국 광신자들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릴 것이다’는 제목의 ‘연합성명’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북한이 양대 공안기관인 인민보안성과 국가안전보위부의 연합성명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성명은 “우리에게는 아직도 다 말하지 않고 다 공개하지 않은 최첨단의 세계적인 타격 역량과 안전보위 수단이 있다”면서 거듭 위협했다.


성명은 남측의 체제전복 시도 사례로 △서해 북방한계선 고수를 노리는 남조선군부 호전광들의 모험적인 군사적 준동 △전연(전방)과 해안, 국경지역을 통해 감행하고 있는 분별없는 대북내부교란 작전 △반공화국 삐라 살포 행위가 전방에서 종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 △온갖 정탐역량과 수단이 투입된 체제전복 책동이 우리나라 주변으로부터 내륙지대 깊이까지 뻗치고 있는 것을 내세웠다.

특히 이런 활동을 남측의 국가정보원, 통일부, 극우보수세력 외에 “사람으로 살기를 그만두고 오물장으로 밀려간 인간쓰레기들까지 동원되고 있다”고 말해, 탈북자를 중심으로 최근 화폐개혁, 시장폐쇄 이후 혼란스러운 북한 내부 사정이 언론매체들을 통해 외부에 알려지고 있는 상황에 불만을 드러냈다.


성명은 “사회주의 체제 전복과 내부 와해를 노린 어중이떠중이들의 반민족적이고 반통일적이며 반평화적인 책동을 짓뭉개버리기 위한 전면적인 강력조치를 취할 것”이라면서 “남조선당국은 민족적 화해와 협력, 평화통일과 번영에 역행하는 모든 모략기구들과 당국기관들을 즉시 해산하고 그 주모자들을 민족공동의 이름으로 매장해 버리기 위한 응당한 조치를 취하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jschoi@fnnews.com최진성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