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위버스마인드, 워드스케치 2월 정기 업데이트 실시

김승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09 09:06

수정 2010.02.09 09:06

교육콘텐츠 전문 개발사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가 그림으로 단어를 기억하는 어학학습기 '워드스케치'의 2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또 중국어 3800여개 단어에 대한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을 비롯해 일본어 단어 1000여 개 추가, 영어 심화학습 발음기호 삽입 등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보강한다고 밝혔다.

또한 워드스케치 사용자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한 요구 사항을 대거 반영한 점도 큰 특징 중 하나다. 일례로 영어 단어 전체에 발음기호를 표기해 암기 학습 중 심화학습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단어의 다양한 뜻과 예문은 물론 발음기호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사용자들이 직접 입력한 단어로 학습할 수 있는 UCW(User Created Words) 기능에도 심화학습을 적용해 영어 1만 6천 단어 내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워드스케치는 1분기 내에 영어 숙어 6000여 개와 한자 4500여 자에 대해 그림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워드스케치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자 등 총 3만3000여 개의 단어에 이미지 학습 시스템을 완성해 외국어 학습 기기로서의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분기 이후에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어학 콘텐츠 및 추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는“타 어학학습기와 달리 매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워드스케치는 실제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어학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보강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상의 편의뿐만 아니라 최상의 학습 효과를 이끌어내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어학학습기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워드스케치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워드스케치 홈페이지 (www.wordsket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da@fnnews.com 김승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