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 200억 규모 게임펀드 운용

이정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09 11:12

수정 2010.02.09 11:09

【수원=이정호기자】 경기도는 전국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200억원 규모의 게임전문펀드를 조성, 올 하반기부터 운용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도는 이를 위해 성남시와 함께 20억원을 출자, 중소기업청의 모태펀드 자금과 기업, 창투사 등을 참여시켜 200억원의 자금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출자금의 2배인 40억원 이상을 도내 중소 게임기업과 이전 예정기업에 우선 투자할 예정이다.

200억원 규모의 게임펀드가 조성, 투자되면 500명 이상의 청년층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게임펀드 운용에 따라 우수 게임기업의 도내 유치가 가속화되고 2012년 판교테크노밸리가 완성되면 엔씨소프트, 넥슨, 네오위즈, NHN 등 국내 메이저 게임기업의 절반 이상 및 중소 게임사 등 약 150여개의 게임 관련 기업이 도에 집적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대규모 게임펀드 운용을 통해 중소 업체들의 자금난을 해소해 주고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조달 지원을 활성화해 기술력을 갖춘 건실한 게임회사로 육성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junglee@fnnews.com



경기도, 게임산업 메카 꿈꾼다

게임시장은 국내 전체 콘텐츠 수출의 50%를 차지하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분야로 우리나라 경제의 차세대 성장산업이다.

이번 게임펀드 운영을 통해 경기도가 체계적인 게임개발과 제작지원을 바탕으로 국내 및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에도 경기도는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능성게임페스티벌 개최 ▲게임상용화지원센터 운영 ▲성남게임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게임기반 구축 ▲기능성게임 개발 및 게임제작 지원 ▲우수 게임기업 유치 공간 조성 ▲게임인력양성 사업 ▲대중소기업 협력기반 구축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경기도가 명실상부한 게임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할 계획이다.

관련 사진 첨부.

문의 콘텐츠진흥과 콘텐츠지원담당 249-4696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