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사람인, 명품 이력서 서비스 제공

유영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10 08:51

수정 2010.02.10 08:45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은 구직자들의 취업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사람인 명품 이력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구직자가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맞춤형 이력서로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돼 차별화된 맞춤 이력서 작성이 가능하다.

특히 구직자의 강점 및 성격, SWOT 자기분석, 내 인생의 책 등 인사담당자 추천 항목으로 구성된 이력서 작성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강점 및 성격 항목은 ‘책임감이 강함, 집중력이 뛰어남’ 등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항목을 선택할 경우 이를 그래프로 전환해 인사담당자가 한눈에 지원자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SWOT 자기분석 항목은 나에 대한 분석과 전략을 강점(S)·약점(W)·기회(O)·위협(T) 요소별로 입력이 가능해 인사담당자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또 내 인생의 책 항목은 면접 시 자주 나오는 질문으로 인생 및 가치관에 영향을 준 책을 선택한 후 감상평을 간단하게 작성하면 경쟁력 있는 이력서로 만들 수 있다.


사람인 임민욱 팀장은 “사람인 이력서는 온라인 입사지원뿐만 아니라 인재정보 등록,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파일 변환, 인쇄까지 가능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이력서 작성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hryu@fnnews.com유영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