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산림청,대국민 포털 ‘메아리’ 오픈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10 17:17

수정 2010.02.10 17:17

【대전=김원준기자】 산림 관련 대국민서비스 통합 포털사이트인 ‘메아리(meari)’가 개통됐다.

산림청은 28개 사이트로 세분화된 대국민 서비스 사이트 통합계획에 따라 1차로 포털사이트 ‘메아리(www.meari.go.kr)’를 구축, 10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메아리에서는 신품종 출원, 해외 산림자원, 산림소득 지원 등 국민 수요가 높은 5개 산림업무에 대한 사업소개는 물론 보조금 및 융자지원, 민원 신청 서류 및 절차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국제식물신품종보호동맹(UPOV)에 대비한 품종보호출원처리 및 절차와 구비서류, 출원인 등록·공고사항, 품종생산수입 판매 신고 등 신품종 출원업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 새 품종을 개발했거나 준비하는 임업인 등에게 유용한 사이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산림자원 개발사업과 관련한 사업계획 신고, 보조금 및 융자신청 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제공한다.


남성현 산림청 기획조정관은 “올해 2차 확대사업을 통해 그동안 홈페이지 등에 흩어져 있던 산림업무 전반에 대한 대국민서비스 업무를 메아리 사이트로 추가 통합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통해 산림업무에 대한 업무처리 창구가 일원화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