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K텔,동부그룹에 모바일환경 구축

권해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11 17:24

수정 2010.02.11 17:24

SK텔레콤이 포스코, 기상청, 청담러닝 등에 이어 동부그룹과 손을 잡으며 산업생산성 증대(IPE)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동부그룹의 ‘움직이는 사무실’(모바일 오피스) 구현을 위해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 동부CNI, 모바일 솔루션 업체 모빌씨앤씨와 양해각서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세 회사는 오는 4월 중순부터 동부그룹 임직원들이 외부에서 스마트폰 ‘T옴니아2’를 활용해 자유롭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동부그룹 임직원들은 현재 사내 인트라넷에서 이용하고 있는 e메일, 전자결재, 게시판, 일정·명함·주소록 관리, 임직원 조회 등 기본 서비스는 물론 업무프로세스 관리시스템(BPM)까지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동부CNI는 현재 그룹 내 계열사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그룹통합 엔터프라이즈포털(EP) 서비스를 모바일상에서 구현하는 작업을 곧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어 SK텔레콤, 모빌씨앤씨와 함께 모바일 통합커뮤니케이션(UC) 등을 포함해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동부그룹 전체 인프라로 확장할 계획이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협력은 첨단 모바일 사업환경 구축에 대한 SK텔레콤의 기술력을 또 한번 인정받은 결과”라며 “동부그룹과 지속적인 협력으로 기업생산성 향상과 업무혁신을 이끌어내고 새로운 서비스 창출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을 비롯해 KT, 통합LG텔레콤 등 이동통신사들은 올해부터 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에 본격 나서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건을 포함해 다수의 기업과 IPE 사업 협력을 추진하며 이 부문에서 오는 2020년 20조원의 연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향해 뛰고 있다.

SK텔레콤의 강력한 도전을 받고 있는 KT는 현재 현대중공업을 비롯해 5개사와 ‘지능형 공장’(스마트 팩토리) 프로젝트를, 코오롱그룹 등 130여개사와 모바일 오피스 구현을 위한 협력을 각각 추진하고 있다.
통합LG텔레콤 역시 올해 20여개 B2B 프로젝트를 정착시켜 내년 이후 매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postman@fnnews.com 권해주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