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기아차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레이’ 공개

조영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12 05:40

수정 2010.02.11 21:40

기아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매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린 ‘2010 시카고 국제 오토쇼(Chicago Auto Show)’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콘셉트카인 ‘레이(Ray)’를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아차 미국디자인센터에서 제작한 레이는 기아차의 첫 하이브리드 전용카로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환경친화적 신기술이 결합돼 뛰어난 동력 성능과 경제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이 차는 외부 전원에서 충전할 수 있는 장치를 탑재해 배터리 충전 시에는 모터단독 구동으로 주행하다가 배터리가 소모되면 엔진과 모터를 동시에 구동하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달리는 구조다. 최대출력 153마력의 1.6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78㎾의 모터,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무단변속기가 장착됐다.

한 번 충전 시 모터만으로 80㎞ 이상을 주행할 수 있고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하면 최장 1200㎞를 달릴 수 있다.
또 차량 지붕에 태양전지가 삽입돼 쾌적한 실내온도를 자동 조절해주는 ‘쿨 글레이징(cool-glazing)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차세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력소모는 최소화하면서 풍부한 음량을 선사하는 친환경 오디오 시스템, 터치스크린 컨트롤 장치 등 첨단 신기술도 대거 장착됐다.


/fncho@fnnews.com 조영신기자

■사진설명= 기아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시카고 매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린 '2010 시카고 국제 오토쇼(2010 Chicago Auto Show)'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콘셉트카인 '레이(Ray)'를 최초로 공개했다.
모델이 콘셉트카 '레이(Ray)'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