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메가스터디 엠주니어, 초등생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운영

김승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12 13:44

수정 2010.02.12 13:41

메가스터디 초등 고학년 사이트 엠주니어(www.mjunior.co.kr)가 초등학생들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3단계 프로그램을 올 여름방학까지 운영한다.

초등 고학년 리더십 프로그램은 자녀들이 학급 임원으로 갖춰야 할 자질과 마음가짐 등 학교 생활에 필요한 리더십을 기를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과정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선 이달 19일부터 3월31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캠페인 ‘도전! 초등 리더’는 임원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과 책임을 우선 강조해 초등학생들에게 진정한 리더십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임원선거 노하우부터 말, 행동, 생활 등 초등학교 임원이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것들을 일러스트와 웹툰을 활용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구성했다.

또 3월31일까지 엠주니어 사이트에 신학기 학급임원으로 등록하는 모든 학생들에게는 이후 진행될 리더십 특강 및 각종 리더십 모임에 우선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4월 초 열리는 2단계 리더십 특강은 사회 각 분야에서 리더로 활약 중인 명사와 엠베스트 스타강사를 초청, 엠주니어 회원들을 대상으로 열띤 강연이 진행된다.
이 후 5∼6월에는 어린이 경제교실, 영어마을 초청 행사 등 초등학생들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오프라인 리더십 모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3단계는 글로벌 리더십 캠프로 여름방학 중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리더십 캠프는 영어 캠프 형식으로 리더십 함양과 함께 영어 능력 향상도 가능케 해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져 볼 만 하다. 메가스터디는 1학기 동안 학급임원을 역임하면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글로 써서 등록한 학생 중 30명을 선정, 글로벌 리더십 캠프에 무료로 초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엠주니어 사이트(www.mjunior.co.kr)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bada@fnnews.com김승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