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LG CNC 아시아 최초로 TMMi 레벌3 인증 획득(사진)

김관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2.16 11:21

수정 2010.02.16 15:38

LG CNC는 SW 품질을 좌우하는 SW테스트 분야에서 국제공인 역량평가 모델 TMMi(Test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3(Level 3) 인증을 아시아 최초로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TMMi 인증은 비영리법인인 TMMi 재단이 SW 테스트 조직의 성숙도를 평가하고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도입한 것으로 총 5단계의 레벨로 이뤄져 있으며 유일한 국제적 심사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LG CNC는 이번 인증으로 글로벌 수준의 SW 테스트 역량을 공인받게 됐으며 향후 주요 프로젝트 참여때도 차별화 된 SW 품질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또 국내에서도 테스트 아웃소싱과 같은 신규 사업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C는 지난 2002년부터 SW 품질과 안정성을 위해서는 테스트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간파하고 자체적으로 SW테스트 방법론을 구축하는 등 역량을 키워왔다.

또 100여명의 국제공인 테스트 전문가를 육성해 보유하고 있으며 테스트 교육과정의 개발·운영, 테스트관리시스템 구축, 데스트 자동화도구 확보 등 SW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LG CNC SW공학센터 이항열 센터장은 “이번 인증은 LG CNC의 SW 테스트 역량이 국제적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확인시켜 준 사례”라며 “LG CNC는 검증된 역량을 바타응로 앞으로도 프로젝트 현장에서 고품질 SW와 IT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wkim@fnnews.com김관웅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