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는 많은 남성 불자들이 일생에 한번은 이 같은 단기출가(부엇낙)를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엇낙은 일반 신도들이 할 수 있는 최고의 공덕으로 여겨지며 기간은 최소 이틀 이상으로 스스로 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일본은 작가 이노우에 히사시(75세)가 폐암으로 별세, 슬픔에 잠겼습니다. 1934년 출생한 그는 소설가와 극작가, 방송작가로 활동했는데요. 도쿄 소피아대 재학 중 등단한 이노우에는 나오키상을 비롯해 많은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1984년에는 극단 '고마쓰좌'를 창립하는 등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한국에선 3년 전 결별한 캐머런 디아즈와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재결합설이 화제였습니다. 최근 새 영화 '배드 티처(Bad Teacher)'에 둘이 나란히 캐스팅된 건 먼저 캐스팅된 디아즈가 라이언 레이놀즈와 브래들리 쿠퍼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팀버레이크를 상대역으로 고집했기 때문이라는데요. 이 때문에 지난 2003년부터 4년 동안 계속됐던 이들의 뜨거운 관계가 새로 시작되는 것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지만 팀버레이크의 새 연인 제시카 비엘이 디아즈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재결합설은 루머 수준에 그쳤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성격이 드센 중학교 교사(디아즈)가 부유한 남자친구에게 일방적으로 차인 뒤 동료가 사귀고 있는 배경이 좋은 임시교사(팀버레이크)를 가로채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내용의 코믹 영화라네요.
/fxman@fnnews.com 백인성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