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매직카’ 애플리케이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필요한 정보와 단계별 행동요령을 제공하는 사고처리도우미 기능과 차량관리 정보, 보상상식을 제공하며 LIG손보의 고객뿐 아니라 아이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LIG매직카’ 애플리케이션은 ‘사고도우미’ ‘고장출동요청’ ‘보상상식’ ‘차량관리’ 등 4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사고도우미’ 메뉴에는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가 취해야 할 대처 요령이 순서에 맞춰 상세히 소개돼 있다. 특히 사고 현장표시, 사진촬영, 사고내용 메모 방법들이 자세한 예시와 함께 소개돼 있어 사고 발생 시 당황하기 쉬운 운전자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LIG손보 측은 기대했다.
또 ‘고장출동요청’ 메뉴에는 각 보험사별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가 안내돼 있으며, 해당 보험사를 터치하면 각 보험사 콜센터로 즉시 전화 발신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보상상식’ 메뉴에는 뺑소니 사고, 세차장 내 사고 등 평소 알아두면 유익할 자동차 보상 관련 상식들이 사례별로 정리돼 있으며, ‘차량관리’ 메뉴에는 겨울철, 장마철, 장거리 운행에 앞서 사고 예방을 위한 차량관리 방법들이 상세히 소개돼 있다.
한편, LIG손보는 이번 아이폰용 ‘LIG매직카’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신호탄으로 다음달에는 사내 직원용 그룹웨어 어플리케이션을, 오는 7월에는 영업 지원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차례로 개발해 배포할 예정이다.
/ck7024@fnnews.com 홍창기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