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치과·병원의 야간진료에 고객 몰리는 이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6.18 15:55

수정 2010.06.18 15:53

▲ 네모치과
치과의 야간진료는 바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퇴근 후에 진료를 편안히 보기 위해 배려해 만든 시간이다. 평일 낮 시간이나 주말은 오롯이 자신들의 여가를 위해 시간을 할애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보니 오피스들이 몰려있는 테헤란로 역삼역 주변이나 명동, 을지로입구 일대 치과에는 유독 야간진료에 고객들이 몰리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그 중에서도 유난히 야간진료에 고객들이 몰리게 된다는 치과병원이 있다는데 그 이유가 뭘까.

최근 개원한 네모치과병원 명동점은 2호선 을지로입구역에서 1분 거리, 1호선 종각역에서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료 체어 10개와 예진실, 수술실 각각 2개씩, 검사실 그리고 상담실과 파우더 룸을 갖춘 200평의 대규모 치과 병원이다.

주변에서 만나던 치과와는 달리 11층에 위치하고 있어 병원 옆을 지나는 청계천 지류 전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대각선으로는 명동 롯데 백화점이, 반대편으로는 종로와 밀레니엄 플라자가 보이는 등 중구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이 일품이다.

낮 동안에는 시원한 얼음 음료를 즐기면서 청계천으로 산책 나온 연인들을 내려다볼 수 있어 치과치료를 기다리는 동안이 지루하지 않고 편안한 카페 같은 느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해가 진후에는 밀레니엄 플라자를 비롯한 마천루 빌딩숲이 이루는 불빛들을 바라보면서 여느 스카 라운지에서 바라보는 야경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야경에 시간이 가는 줄 모른다. 때문에 주변 오피스 타운의 고객들은 모든 업무를 마친 후에 미루었던 치과 치료도 받고 동료나 친구와의 만남의 장소로써 치과를 찾게 된다고 한다.


네모치과병원은 최근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 서비스 치아교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치료 방향과 계획을 함께 결정하는 차별화된 분과형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로컬에서의 대학병원 시스템의 도입으로 인정 받아오고 있다. 치료 전 진단에서부터 차별화와 정밀성을 더하며 가장 근본적인 치료에 중점을 두고 환자의 소중한 치아의 문제점을 함께 치료하는 것이 타 치과의원들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뼈 이식이나 상악동거상술과 같은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고난이도 진료 뿐 아니라 치아교정, 충치, 발치 치료나 치아미백 시술까지 한 체어에서 받을 수 있는 원체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은 바쁜 직장인들도 편리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반듯한 치과치료 서비스와 함께 편안함과 세련된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내 집 앞 치과병원 네모치과병원 명동점에서 미뤄뒀던 치과 치료도 하고 일상에서 찌들었던 마음까지 치료해 보는 것은 어떨까.

자료제공 : 네모치과병원 명동점 /과학기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