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사진)아이폰에서도 구글 음성검색 서비스 쓴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6.22 16:06

수정 2010.06.22 16:18

‘말로 검색하는 시대’를 표방한 구글이 한국에서도 음성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글의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폰 뿐 아니라 애플 아이폰에서도 ‘한국어 음성검색 서비스’를 쓸 수 있다.

구글코리아는 최근 선보인 ‘구글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22일부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앞으로 국내에 들어올 ‘넥서스원’과 삼성전자 ‘갤럭시S’에 음성검색을 기본으로 탑재,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정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구글의 한국어 음성검색은 삼성전자 갤럭시 A, 모토로라 모토로이, HTC 디자이어, LG전자 옵티머스Q에서 작동할 수 있다.

아직 음성검색 서비스 구현이 미흡한 2∼3개 기기에 대해서는 각 제조사들이 서비스 지원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폰 사용자들 역시 앱스토어에서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google mobile app)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미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앱스토어의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구글의 한국어 음성 검색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에 이어 8번째로 출시한 음성검색이다.

안드로이드 탑재폰의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 소개 동영상은 구글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hong@fnnews.com홍석희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