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뱃살고민 NO, 통통녀들의 비키니 선택을 위한 핫 가이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7.05 15:26

수정 2010.07.05 15:21

▲ 디올클리닉
여성이라면 한 번쯤 비키니에 도전하고 싶어 하는 것이 보통이다. 군살 없는 날씬한 몸매를 뽐내려 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은 뱃살로 인해 고민을 하게 된다. 볼록 나온 뱃살로 인해 비키니에 도전할 수 없다는 이들도 많다.

■볼록 나온 배 가려주는 비키니 선택

통통녀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뱃살을 커버하는 것이다.

뱃살을 커버하고 볼륨을 강조하면 보다 완벽한 비키니를 입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슴에 프릴이 있어 가슴을 부각시킬 수 있는 스타일의 비키니라던가 외투까지 겸할 수 있는 쓰리피스 구성의 비키니를 입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만약 비키니를 입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원피스 수영복을 입는 것도 좋다. 어깨끈이 없는 수영복은 비키니만큼이나 섹시한 매력을 줄 수 있다. 여기에 허리 부분에 사선으로 주름이 가 있는 경우라면 뱃살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수영복의 색은 되도록 레드컬러와 같은 강렬하고 짙은 색상이 좋다. 또한 뱅글이나 선글라스 등으로 몸매로 향하는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뱃살을 가려줄 수 있는 수영복착용의 대표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나온 배, 해결방법 없을까?

그러나 이런 방법으로도 배를 가릴 수 없다면, 수영복을 입었을 때 배가 너무 많이 나와 가려지기는커녕 오히려 더 배가 부각되는 상황이라면, 이런 방법으로 수영복을 입기 보다는 다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배의 둘레를 줄여주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에 지방흡입을 추천한다. 복부지방흡입의 경우 효과가 금방 나타나기 때문에 바캉스에 비키니를 입고 싶다면 지금이 최적기라는 것이다.

전문의 장지연 원장은 “복부지방흡입의 경우 복부둘레는 3∼4인치까지 줄일 수 있어 시술 후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시술 중 하나이다”며 “허나 시술을 받을 때에는 배의 체형에 따라 시술 방법이 약간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많은 의사와 충분히 상담을 하고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한다.

배꼽 주위나 아랫배만 약간 나온 경우에는 이 부위에만 흡입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배가 볼록하게 나온 경우에는 옆구리 부위와 동시에 등 쪽 부위도 같이 흡입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배에 지방이 너무 많이 있는 경우에는 지방흡입 후 피부가 처지기 때문에 복부성형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겠다.


장 원장은 “여성들은 대부분 시술 후 흉터가 보이지 않을까 걱정하고 시술에 대해 두려움을 갖는 경우가 많다”며 “그러나 배꼽이나 음모를 이용하여 절개를 하고 이 절개선만으로도 상하 복부 전체에 지방흡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걱정이 거의 없이 시술을 받는 것이 가능하겠다”고 전한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도전하고 싶은 비키니. 그러나 볼록 나온 뱃살로 매해 좌절감을 맛보았다면 올 해에는 지방흡입 시술로 비키니 착용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특히 복부지방흡입의 경우 효과가 빨리 나타나기 때문에 지금이 복부 지방흡입을 하기 최적기겠다.

도움말 ; 디올클리닉 장지연 원장

/과학기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