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요리 전문 서비스 ‘미즈쿡’(http://cook.miznet.daum.net)’에서 12월 31일까지 매월 생활의 요리고수를 선발하는 ‘도전! 요리고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미즈쿡’은 사용자들이 요리법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요리 전문 서비스로, 상황별·재료별 테마요리 등을 제공해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다음은 설명했다.
다음은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레시피를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용자들의 생생한 체험이 담긴 레시피를 통해 요리를 하는 즐거움과 노하우를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자신이 직접 만든 요리 레시피를 미즈쿡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심사는 조회수, 추천수, 댓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매월 8명을 ‘요리고수’로 선정하고 경품을 증정한다.
요리고수로 선정될 경우 미즈쿡 내에 별도의 개인 코너를 제공하고 아이디 앞에 별도의 아이콘을 부여해 ‘요리고수’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문성실, 맛짱, 뽀로롱 꼬마마녀 등 총 44명이 미즈쿡에서 요리고수로 활동하고 있다.
다음 최문희 엔터서비스팀장은 “미즈쿡은 고혈압, 당뇨에 좋은 건강 요리, 임신·이유식 관련 요리 등 생활에 밀접한 테마 요리를 지속으로 추가하며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2월 오픈한 다음 미즈쿡에는 약 2만여 개의 레시피가 공개돼 있다.
/hong@fnnews.com 홍석희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