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드라마 ‘도망자’ 그랜저 후속 모델 나온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9.19 11:42

수정 2010.09.19 11:42

▲ 필리핀 마닐라베이에서 현지 촬영 중인 드라마 ‘도망자 플랜 비(Plan B)’의 주인공 비(정지훈)와 이나영이 현지 현대차 대리점을 배경으로 연기하고 있다.


현대 기아자동차는 드라마 ‘도망자 플랜 비(Plan B)‘과 ‘아테나-전쟁의 여신’에 양사의 인기 모델차량을 대거 투입해 고객몰이에 나섰다.

현대차는 오는 29일 방영 예정인 드라마 ‘도망자 플랜 비(Plan B)’에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차를 비롯해 신형 아반떼, 쏘나타, 제네시스, 싼타페 등 인기 차종을 대거 등장시킬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특히 현대차는 12월 출시 예정인 그랜저 후속 모델(프로젝트명:HG)을 드라마를 통해 최초 공개해 시청자는 물론 자동차 팬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신형 아반떼와 쏘나타를 비롯해, 싼타페, 투싼ix, 제네시스 쿠페 등 블록버스터 드라마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현대차 대표 차종을 드라마에 투입한다.



드라마 ‘도망자 플랜 비(Plan B)’는 헐리우드 스타로 자리매김한 비(정지훈), 다니엘 헤니를 비롯해 이나영, 이정진 등 국내 최정상급 인기 배우들과 중국 및 일본의 인기 배우가 대거 출연하고, 일본·북경·마카오 등 아시아 각국의 해외 로케이션 촬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하반기 최대 기대작이다.

기아차도 포르테 GDI를 SBS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에 등장시켜 준중형 시장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포르테 해치백은 드라마 여주인공인 윤혜인(수애 분)의 차로 등장할 예정이며, 포르테 쿱, 포르테 세단 등 포르테 GDI 라인업 모두 드라마에 등장해 기아차의 앞선 디자인과 성능을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포르테 GDI 출시를 맞아 포르테 SNS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사이트를 개설하고, 국내 최초로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대표 SNS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포르테 GDI 소셜 런칭쇼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포르테 GDI 모델의 출시를 맞아 최근 신세대들에게 가장 파급력이 큰 드라마와 SNS을 통해 효과적으로 신차를 알리고 있다”며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도 역동적인 포르테 GDI의 활약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yoon@fnnews.com 윤정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