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계명대 공왕팀, 2010 전국대학생 학술경진대회 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11.23 10:18

수정 2010.11.23 10:18

▲ 계명대 건축공학과 최규진, 이유진, 서효은, 임설기, 구현진씨(왼쪽부터)로 구성된 공왕팀이 '2010 전국대학생 학술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캠퍼스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구=김장욱기자】계명대는 건축공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공왕팀(대표 서효은)이 한국건설관리학회에서 주최한 '2010 전국대학생 학술경진대회'에서 대상(1위)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60여 개팀 300여명의 대학생이 출전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계명대 공왕팀(팀명:공정관리 왕)은 건설 공정관리 부문에서 차별화된 공정계획, 공정관리 능력을 선보임으로써 대상(1위)과 함께 상금 50만원을 수상했다.


공정관리 부문은 건물을 짓는 데에 있어 공사 착공부터 완공까지 각 부분의 공사 진행 상황을 주어진 조건에 따라 미리 공정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공정표를 주어진 조건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공왕팀은 제시된 기준에서 실제 공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일기(우기, 혹한기 등), 일정(연휴기간, 공휴일 계산), 층간 시공면적 등 공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예측, 고려한 것이 주효해 큰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서효은씨는 "일단 큰 상을 받아 너무 기쁘고, 지도교수와 학과 선후배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서로 정말 고생했던 기억, 대회를 마치고 나오면서 팀원 모두가 서로 수고했다며 덕담을 나눈 기억은 평생 못 잊을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gimju@fnnews.com 김장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