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중기청·생산성본부 CSR경영 포털 오픈

중소기업청과 한국생산성본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규정하는 ISO26000이 제정됨에 따라 중소기업이 적절히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정부 최초로 ‘중소기업 사회적 책임 경영 포털사이트’를 10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ISO26000은 인권, 환경, 노동, 기업지배구조, 소비자, 공정관행, 지역사회 등 7개 분야에서 기업이 이해관계자와의 사이에서 고려해야 할 가치를 규정한 것이다. 예컨대 지역주민을 위한 자선·기부활동, 외국인노동자 차별금지, 직원 복지향상 등이다.

포털은 우선 중소기업의 현 CSR 활동수준은 진단하고 핵심 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CSR 자가진단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CSR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형식을 국내외 CSR 동향 및 우수사례, CSR 경영보고서 등에 적용하는 CSR 동영상 교육을 준비했다.

포털은 www.csr.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중기청 기업협력과(042-481-3971)나 한국생산성본부(02-724-1881)로 문의하면 된다.

중기청은 “사회적 책임경영이 대기업과의 거래 및 국내외 무역장벽으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CSR 이해를 높이고 기업경영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jjw@fnnews.com정지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