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송블루 까버네 소비뇽(Song Blue Cabernet Sauvignon)은 동화 ‘파랑새’를 닮은 와인이다.
보르도 지역 유명 네고시앙 지네스테(Ginestet)에서 생산된 이 와인은 한국 시장을 철저히 겨냥해 이름이 붙여진 와인이다.
특히 이 와인은 ‘축복’과 ‘희망’을 의미하는 파랑새가 그려진 레이블로 새해나 새로운 출발을 앞둔 이들에게 선물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레이블의 파랑새는 벨기에의 유명 작가인 모리스 메테르링크의 동화 ‘파랑새’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것으로 ‘내 가까이에 있는 행복’을 의미한다.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와인으로 2011년 신년을 축하하는 선물이나 갓 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초년생들에게 앞으로의 인생에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는 뜻 깊은 선물로 좋다.
송블루는 전형적인 까버네 소비뇽 향과 함께 블랙 페퍼, 카시아 계피, 후추향, 잣나무향 등이 조화를 이룬 복합적인 향을 자랑한다. 불고기, 떡갈비, 산적 등 한국 고유 명절음식과도 잘 어울려 설연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와인이다.
희망은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메시지처럼 누구나 부담없는 가격에 프랑스 보르도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도 송블루의 장점이다. 송블루는 750㎖ 기준 1만9500원이다.
<도움말=롯데아사히>
/yhh1209@fnnews.com유현희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