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쉐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가 16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 마련된 쉐보레 타운(Chevrolet Town)에서 신차발표회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됐다. 모델들이 아베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GM대우의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가 16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신차발표회를 통해 정식 공개됐으며, 2월 22일 사전 계약에 이어 3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
‘쉐보레 아베오’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세련된 4도어 세단(5월 출시 예정)과 더욱 스포티해진 5도어 해치백 등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아베오는 이날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을 포함, 전세계 15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GM의 다양한 브랜드로 판매될 예정이다.
‘가변흡기 매니폴드(Variable Intake Manifold)’를 새롭게 적용한 아베오의 1,600cc DOHC(4실린더/16밸브 타입) 엔진은 뛰어난 성능과 연비를 실현,1.6리터 모델은 최대 토크 15.1kg.m (4,000rpm) 및 최대 출력 114마력 (6,000rpm)이다. 여기에 ‘자동 중립 기어’ 시스템은 신호 대기 및 장시간 정차 시 운전자가 변속을 하지 않아도 중립으로 변경, 엔진과 변속기 부하를 줄여주는 기능으로 효율적 운행을 돕는다.
특히 아베오는 공격적인 젊은 외부 디자인과 경쾌한 가속력, 핸들링 등으로 운전의 즐거움과 경제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층에게 최고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아베오는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GM의 글로벌 소형 모델로, 한국에서 차량 개발의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며 “아베오는 쉐보레 브랜드를 선보이는 한국 시장은 물론, 성능과 품질이 뛰어난 소형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판매 성장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베오1.6 가솔린 모델(수동변속기 기준) 가격은 L모델 1130만원, LS 모델 1256만원, LS DLX 모델 일반형 1313만원, LT 1409만원이며, 자동변속기 선택시 150만원이 추가된다.
/yoon@fnnews.com 윤정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