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고 겨울이고 나를 괴롭히는 피지는 번들번들 메이크업을 번지게 하고 블랙헤드를 생성하고 좁쌀여드름을 만들어내는 피부의 적이다. 아침의 메이크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 이상으로 피지관리가 중요하다. 그 핵심은 바로 클렌징이다. 피부과의 피지제거보다 효과 좋은 집에서 스스로 하는 피지제거를 소개한다.
피지를 제거하고 싶다고 해서 빡빡 씻는 것은 금물이다.
피부 세포는 꼭 필요한 유수분을 포함하고 있다. 잦은 세안은 이를 빼앗아가 피부를 건조한 상태로 만든다. 잦은 세안으로 건조해진 피부는 유수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더 많은 피지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반대로 여름철 세안을 게을리해도 피부에 좋은 영향을 끼치진 않는다.
피지제거 전 스팀타월을 사용하여 모공을 열어주는데, 블랙헤드와 코피지제거, 피지제거, 좁쌀여드름 제거에는 스팀타월만큼 효과적인 홈케어 요소는 없다. 스팀타월을 만들기 귀찮다면 조금 뜨거운 물을 수건에 묻혀 얼굴에 3분간 얹어 두면 된다. 지성피부에도 효과가 확실하다. 피부과에서도 이렇게 피지제거 1단계를 시작한다. 훼이스 타올을 준비한다. 피지제거, 블랙헤드 제거, 좁쌀여드름 제거 유명한 이 타올을 폼에 묻혀서 거품을 내어 코를 문질러 준다 코피지제거에는 시계방향으로 10번 시계반대방향으로 10번 씩 좌우로 동그랗게 콧망울 부분에 굴려서 피지제거한다. 이렇게 훼이스타올을 이용하여 얼굴의 각질과 코피지제거를 제거한 뒤 삼일간은 매끈하고 깨끗한 모공을 볼 수가 있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저녁에 메이크업을 지우고 세안 한 뒤 곧장 트러블솔루션 미스트를 뿌린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기회는 세안 뒤 3초 전이다. 이 때 미스트를 뿌려 주어야 수분과 유분을 맞출 수 있다.
피지제거를 위해 넓어진 모공수축팩
피지제거를 하기 위해 모공을 일시적으로 열어 놓았다면, 이제 다시 모공수축팩을 이용해 닫아주자. 피부과에서는 피지제거를 한 뒤에 쿨링 효과가 있는 팩을 얹어 준다. 집에서 하는 모공수축팩.피지제거를 한 뒤에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씻어낸다. 차가운 온도로 모공이 수축된다. 이 후에 모공수축을 위해 트러블솔루션 하이드로 겔 마스크를 얼굴에 붙인다. 쿨링효과가 있는 겔이 모공을 수축하고 수축시키는 동안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로 만든다. 공기면과 접촉이 되지 않도록 잘 붙인다. 이 동안에 피부는 공기와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가 탄력있고 부드럽게 된다. 겔 성분이기 때문에 다 흡수될 때까지 붙여 놓는다. 떼고 난 뒤에 남은 겔을 얼굴에 두들겨서 흡수시킨다.
자료제공 – 리크리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