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별도의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스마트폰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tv팟 모바일웹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tv팟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에서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내 대표적인 동영상 서비스이다.
다음은 tv팟 모바일웹을 통해서 인기, 베스트, 테마, 게임 리그 등 tv팟의 다양한 동영상을 제공하고 검색 기능 지원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바로 찾아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동영상별 화면에서 해당 동영상에 댓글을 남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요즘(yozm), 트위터 등 인맥구축서비스(SNS)로 지인들에게 링크를 보내어 함께 동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음 tv팟의 메뉴는 인기, 베스트, 테마, 게임리그, MY로 구성됐다.
tv팟 모바일웹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주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tv팟 주소(http://m.tvpot.daum.net)를 입력하거나 모바일 다음웹, 다음앱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다음 고미경 동영상·SNS기획팀장은 “이번 tv팟 모바일웹 오픈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tv팟’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폰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다양한 재미와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