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교육신간]수능수학의 지름길 등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6.13 16:56

수정 2011.06.13 16:58

▲도서출판 ‘부키’는 수학멘토로 알려진 준교쌤이 쓴 ‘수능 수학의 지름길’을 출간했다. 신간은 205개 대표기출 문제를 뽑아 유형을 분석하고 최적의 풀이법을 담았다. 수학멘토 준교쌤은 그 동안 수능 기출문제 강의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테크닉을 집약해 쉽고 빠른 문제 풀이 기술을 알려준다. 준교쌤은 서울과학고, 카이스트 산업공학과 출신으로 현재 KT에듀아이(www.ktedui.com) 수리영역 대표강사로 수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네이버 카페 ‘준교쌤 수학교실(www.gsstudy.net)’을 통해 무료 인터넷 강의를 하고 있다.

▲랜덤하우스는 ‘수학의 눈을 찾아라(중학수학 하)’를 출간했다.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출신 수학고수들이 중학수학을 완전 정복할 핵심 바이블을 정리했다. 이 서적은 단순한 문제 풀이식 수학책이 아닌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수학에 취미를 붙이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실생활의 예시를 들어서 수학의 개념을 쉽게 알려준다.

▲한스미디어는 ‘중고등 영어말하기 대회 가뿐하게 입상하기’를 출간했다. 신간은 서울 강남 출신 학생들이 입상한 최근 원고를 모았다.

▲사피엔스는 수능 문학 감상 교과서 ‘조슈아의 문학감상력’을 출간했다. 신간은 수능과 문학을 동시에 잡는 감상의 힘을 보여준다.
문학 공부를 어떻게 공부할지 모르거나, 문학문제의 정답을 맞춰도 이해력이 낮은 학생들에게 권한다.

▲도서출판 ‘물푸레’는 자녀들을 하버드대학교에 보낸 8인의 비밀노트 ‘하버드 부모들의 자녀 교육법’을 출간했다.
하버드에 자녀를 입학시간 부모들의 특징들을 상세히 소개한다. /rainman@fnnews.com김경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