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기념일은 수없이 많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는 기본이고 로즈데이, 빼빼로데이까지 그 종류도 다양한다.
그렇다면 고백데이는 무슨 날일까. 고백데이는 12월25일 크리스마스가 되기 100일 전인 날로 매년 9월17일로 지정돼 있다.
이날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고 연인이 된다면 두 사람의 100일 기념일은 크리스마스가 된다. 크리스마스는 연인들에게 매우 로맨틱한 날인데 이 날이 자신들의 100일 기념일이라면 그 의미는 더욱 깊게 느껴질 것이다.
고백데이를 하루 앞둔 16일 온라인상에서는 고백데이를 검색하거나 고백하는 방법 등을 질문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아울러 트위터를 비롯해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대체 고백데이가 뭐야?”라는 질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고백데이를 맞아 평소 자신이 마음에 두고 있는 이에게 고백을 하겠다고 용기를 내는 네티즌들도 점차 늘고 있다.
네티즌들은 “고백데이에 고백해 로맨틱한 크리스마를 맞고 싶다”, “100일이 크리스마스라 너무 좋다”, “용기를 갖고 고백해야겠다. 용기를 주세요”, “내 맘을 안받아 주면 어쩌지”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hofeel82@starnnews.com황호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관련기사
▶ 정전 집단소송 추진, 경실련 "적절한 보상해야할 것"
▶ 외계인 침공 소동, 수 만명 불덩이 목격 ‘신고 문의 빗발’
▶ 전력 비상단계 돌입, 또 다시 대규모 정전 사태 '우려'
▶ 피지 지진 발생, 규모 7.3..쓰나미 경보 미 발령
▶ 송도 앞바다 해마 5마리 발견, 멸종위기 이례적 '눈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