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속 K씨의 눈이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에 비교했을 때 더욱 진해진 쌍꺼풀에 많은 이들이 쌍꺼풀 수술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당사자인 K씨는 ‘눈에 난 아토피 상처 때문에 메이크업을 진하게 했을 뿐’이라고 답하며 쌍꺼풀 수술설을 일축했다.
K씨의 작은 변화에 사람들이 큰 관심을 보인 이유는 그의 직업이 연예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얼굴에서 눈의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때문에 일반 대중들 역시 만약 쌍꺼풀 수술을 받아야 할 경우에는 최대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수술 방법 등을 고민하게 된다.
■매몰법 저리가라! 빠른 회복 매직쌍꺼풀
매직쌍꺼풀은 쌍꺼풀 라인 전체가 아닌 2포인트만 최소절개하여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꼭 필요한 2포인트만 절개하므로 당연히 전체 절개와 비교했을 때 부기가 최소화되고 수술 흉터 또한 거의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의 홍기웅 원장은 “매직쌍꺼풀은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한 후 절개할 2포인트 부분에 작은 홈을 내어 수술하는 방법이다”며 “부분 절개로도 지방과 근육을 필요한 만큼 제거하는데 문제가 없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한다.
실제로 쌍꺼풀 수술은 수술 사례도 많지만 수술 후 2차, 3차 재수술 사례 또한 많은 편이다. 이에 수술 전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쌍꺼풀라인을 디자인하고, 적당한 수술 방법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과정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확실한 눈매교정을 원하지만 긴 회복기간과 수술 자국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쌍꺼풀수술을 망설이고 있는 경우, 혹은 결혼이나 취업을 코앞에 두고 있어 빠르고 자연스러운 회복이 필요한 경우 등에 매직쌍꺼풀이 효과적일 수 있겠다.
홍 원장은 “매직쌍꺼풀의 수술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되고, 마취 또한 국소마취로 큰 부담이 없다”며 “포인트 당 5mm씩, 2포인트 정도의 최소절개로 부종이나 흉터가 적어 매몰법만큼이나 회복이 빠른 방법이다”고 전한다.
절개가 최소화된 방법이니 아무래도 수술에 제한이 있는 건 아니냐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을 수 있겠다. 하지만 매직쌍꺼풀은 지방이 많아 불룩한 눈, 졸려 보이는 눈을 가진 경우에는 물론이고 과도한 근육과 지방량으로 인해 매몰법 수술 시 풀릴 확률이 있는 경우에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성형수술 사실에 대한 타인의 관심 때문에, 혹은 혹시 남을 수술 흔적 때문에 작은 눈 콤플렉스를 마음에만 담고 있었다면 매직쌍꺼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부러워만하던 쌍꺼풀 수술 성공사례가 내 이야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제공= 디올성형외과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