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26일 고객스스로 보험상품을 선택하고 설계, 비교할 수 있도록 보험상품 전문몰인 ‘GS보험샵’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GS보험샵을 통해 보험을 직접 선택 또는 설계한 후 상담을 신청하는 고객수가 지난 2005년 월 평균 3000명에서 올해 1만2000명으로 400%이상 늘면서 컨텐츠와 기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GS샵에 따르면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 커뮤니티’ 신설이다.
‘저축보험이 무엇이죠?’, ‘의료실비보험이란?’ 등 보험에 대한 기초 동영상 강좌와 보험 전문가 칼럼, 보험관련 뉴스 등을 보여준다.
또한 ‘비교하기’ 를 통해 나이, 성별부터 각종 특약까지 가입 조건에 따른 납입 보험료를 비교해 볼 수 있다.
GS샵 금융사업부 남진현 팀장은 “고객들의 학력수준이 높아지고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영역으로만 여겨졌던 보험상품을 직접 고르고 보장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특약 등도 직접 설계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GS보험샵은 새 단장 기념으로 다음달 8일까지 보험상품을 설계하거나 상담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샤넬 울트라스티치백’, ‘포트메리온 베라에이션 머그4P’,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키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kim091@fnnews.com 김영권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