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리막 코팅’ 5분..이게 가능해?
서울에 첫 눈이 내리는 등 겨울이 찾아왔다. 영하권 날씨와 찬 바람, 눈으로 차량이 자칫 손상되거나 노화될 수 있어 오너드라이버들에게 주의가 요구되는 때다. 특히 눈이 녹으며 생긴 수분, 도로 위 눈을 녹이기 위해 뿌려진 염화칼슘은 차량 하부의 부식을 촉진시킨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선호되는 것 중 하나가 코팅이다.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코팅 방법은 ‘유리막 코팅’이다.

유리막 코팅분야 외길 20년 걸어온 업체가 있다. 유한 T.N.C에서 개발한 유리막 코팅 광택제 ‘M3 스프레이 왁스’는 2만~3만원대의 저렴한 비용과 손쉬운 시공으로 차량을 깨끗하게 보호해 주는 DIY 제품으로 최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스프레이 형태의 왁스를 분무하면서 동시에 다른 한 손으로 골고루 닦아 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유리막 코팅이 완성된다.
M3 스프레이 왁스로 형성된 유리막 코팅은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정도와 깊이를 감경시켜 주며 신차 같은 선명한 광택을 유지해 준다. 또한 강력한 발수력으로 차량면에 물방울이 오랫동안 머물면 생기는 워터스팟을 원천 차단해 준다. M3의 주요 성분은 미국 텍사스에서 직접 수입해 사용해 강력한 코팅막을 손쉽게 유지보수 할 수 있다.
겨울철 눈빛에 반사되는 강한 자외선을 차단해 도장면의 변색, 탈색도 막아준다. 가벼운 세차만으로 완벽한 세차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이미 정비소에서 시공한 유리막 코팅을 했다면 이를 관리하는 데도 M3를 사용할 수 있다.
유리막 코팅 작업시 가장 중요한 것은 차량 도장면에서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하는 일이다. 찌든 때나 생활 스크래치 부위는 더욱 고르게 펴 발라야 한다. 사용 전 물세차를 하거나 먼지를 깨끗이 닦아낸다. 그늘진 곳에서 한 손으로 분사하면서 동시에 마른수건으로 골고루 닦아준다. 고려생활건강(www.korcare.co.kr)에서 380ml 2개를 정가 3만8000원에서 할인된 2만9000원에 판매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