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JOY+BRAND 大賞] 대상 청정원 ‘우리팜 아이사랑’

성초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3.07 16:57

수정 2012.03.07 16:57

[JOY+BRAND 大賞] 대상 청정원 ‘우리팜 아이사랑’

대상 청정원 '우리팜 아이사랑'은 유해성분인 항생제, 발색제, 보존제 등 식품첨가물 3가지를 배제하고 국산 돼지고기와 전남 신안산 천일염을 사용한 프리미엄 웰빙 햄이다.

'우리팜 아이사랑'은 국산 돼지 사육장 여건과 번식 방법, 질병관리, 무항생제 사료 등은 물론 돼지 사육에 사용되는 항생제나 성장촉진제까지 까다롭게 심사해 항생제 돈육 인증마크를 받은 돼지고기만 원료로 엄선했다.

질병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몸안에서 제거하기 위해 항생제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체내 박테리아가 강력한 형태의 슈퍼박테리아로 변모하게 된다는 점 때문에 최근에는 항생제를 첨가하지 않은 프리미엄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우리팜 아이사랑'도 캔햄 제품이 아이들이 즐겨 먹는 식품이라는 점과 건강과 식품안전을 중시하는 월빙 트렌드를 반영,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국산 돈육만 사용했다고 대상 측은 설명했다.


무항생제 축산물로 인증받으려면 위생적인 사육환경뿐 아니라 합성항균제, 성장촉진제, 호르몬제를 사료에 첨가해서는 안 된다. 또 질병 발생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비타민과 무기질을 공급해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하다.


기존 햄 제품에서 붉은 빛을 돌게 하고 유효기간을 늘려주는 합성아질산나트륨도 배제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