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SK플래닛 스타리그 포스트시즌 일정발표 ‘에이스 결정전 부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3.09 20:01

수정 2012.03.09 20:01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의 포스트시즌 일정이 발표됐다.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이 오는 17일 준PO를 시작으로 각 팀 간 치열한 대결을 시작하게 된다.

정규시즌 최종순위 1위부터 4위팀까지만 진출할 수 있는 포스트시즌은 4강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준PO를 시작으로 PO, 결승전이 차례대로 예정돼 있다. 준PO와 PO는 3전제, 결승전은 단판으로 진행된다.

특히 포스트시즌 전 경기는 총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며 7세트는 에이스 결정전으로 치러진다. 1, 7세트는 동일맵으로 구성되며 정규시즌 상위팀 어드밴티지로 부여했던 ‘썸다운 후 1,3차전 1세트 맵 선택권’ 방식에서 기피맵 제거는 정규시즌 5전제 진행으로 인한 사용맵 개수의 감소로 폐지됐다.


이로써 정규시즌 상위팀에게는 1차전과 3차전의 1세트와 7세트 맵을 선택할 권리가 주어지며 하위팀이 2차전의 1,7세트 맵을 선택한다. 나머지 2세트부터 6세트 맵은 추첨을 통해 정해진다.


협회는 공식맵 선정회의를 통해 3라운드 공식 맵인 ‘네오체인리액션’, ‘네오아웃라이어’, ’그라운드제로’, ’제이드’, ’네오일렉트릭써킷’, ’저격능선’ 등 6개의 맵을 포스트시즌 공식 맵으로 선정했다.

한편 준PO에 앞선 오는 15일에는 용산 I’Park Mall e스포츠경기장에서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는 게임단 감독과 대표선수의 출사표를 들어보는 포스트시즌 미디어 데이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 날 미디어데이에는 정규시즌 신인상, 감독상, 다승왕, MVP 등 개인타이틀 시상식과 함께 정규시즌 우승팀 시상식이 함께 치러질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yuksamo@starnnews.com박대웅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관련기사
성남, 에벨찡요 '극적 오버헤드킥' 나고야에 2-2 무승부
넥센, 승부조작 관련 사과문 전달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찰스 로드 vs 허버트 힐, 귀소본능 외국인 맞대결 ‘빅뱅’
KCC-모비스, PO 1차전에 목숨 거는 진짜 이유
추신수, 캔자스시티전 결장 '이학주-하재훈 교체출전'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