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다크리스 피처링, GD 솔로앨범 참여 “힙합거장과 공동작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3.12 13:59

수정 2012.03.12 13:59

루다크리스 피처링(사진=DB)

루다크리스가 지드래곤의 솔로곡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다.

12일 지드래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최근 지드래곤은 미국 힙합 거장 루다크리스와 듀엣 곡 형태의 음반 작업을 함께 했다.

루다크리스는 지난 해 내한해 빅뱅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으며 이후 지드래곤과의 음반 작업을 약속, 지난 해 말 공동 작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음반은 올 여름께 나올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에 수록될 예정으로 세계 힙합 거장 루다크리스와 국내 천재 뮤지션 지드래곤의 만남에 음악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루다크리스는 지난 1999년 싱글 음반 'Incognegro'로 데뷔했으며 미국에서 1700만장, 세계 시장에서 2400만장의 음반 판매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슈퍼급 뮤지션이며 영화 '분노의 질주', '맥스페인' 등에 출연해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선보인 바 있다.

이에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GD 픽시 로트에 이어 루다크리스와 만남이라니", "루다크리스와의 작업이라니 대박", "두 사람의 만남 정말 기대된다", "언제 발표되나요? 너무 궁금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드래곤과 탑은 오는 21일 발매될 'YOUNG FOOLISH HAPPY' 일본 버전의 여덟 번째 트랙 'DANCING ON MY OWN'에서 픽시 로트와 호흡을 맞춘 사실이 알려져 큰 화제를 낳았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agnrad@starnnews.com최현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관련기사
빅뱅 1위, KBS 방송출연 안하고도 정상 등극 "대단하네"
김태우 ‘그래서 달린다’ 공개, 결혼 이후 첫곡 ‘대박 조짐’
2AM, 뮤비 트레일러 공개..정진운 ‘물오른연기’ 눈길
‘고봉실’OST 정식발매,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OST’ 등극
토니 & 스매쉬, 국내 첫 팬사인회 개최 “가슴이 뭉클”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