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교육단신]타임교육, 초등생 대상 생태계와 환경 체험학습 실시

손호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5.02 10:10

수정 2012.05.02 10:10

종합교육기업 ㈜타임교육(www.t-ime.com)은 오는 19일 경기 양평 양수리 두물머리 생태학교에서 생태계와 환경을 주제로 '타임교육 STEAM 체험학습'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초등학교 4·5·6학년 과학 교과 과정인 '식물의 구조와 기능' '생태계와 환경'에 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야생화 관찰을 통해 식물의 구조를 파악하고 양서류, 파충류 등 생태계에 관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누에에서 실 뽑기, 논에서 미꾸라지 잡기, 콩나물로 종이 만들기 등의 체험학습도 진행된다.

'STEAM 체험학습'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추진 중인 과학과 기술, 예술이 융합된 'STEAM(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교육 활성화 방안을 따르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 대상은 초등 4~6학년이며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6만원(교통비, 입장료, 체험비용, 여행자보험, 식대 포함)이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steam.t-time.com)로 하면 된다.
문의는 1577-6167.

이동진 타임교육 대표는 "타임교육 STEAM 체험학습은 경력이 많은 과학 전문 강사를 배치하는 것은 물론 체험과 실험 외에도 이동 수업 시간에 과학의 원리를 노래로 만들어 부르는 '과학송 만들기' 등을 도입해 학생들이 재미있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art_dawn@fnnews.com 손호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