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필립스, 아웃도어 및 산업용 LED 조명 ‘룩시온 M’ 출시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5.03 09:19

수정 2012.05.03 09:19

필립스, 룩시온M
필립스, 룩시온M

필립스전자는 효율이 높고 경제적인 아웃도어 및 산업용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위한 솔루션 '룩시온(LUXEON) M'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1100 루멘 이상의 광출력, 대표 구동전압 11.2V를 제공하는 룩시온(LUXEON) M은 저가격, 고효율의 구동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어 시스템의 가격은 절감시키고 성능은 향상시킨다. 특히 실제 동작 조건에서의 탁월한 광량과 효율은 전체적인 솔루션 비용을 줄인다.

룩시온 M을 사용하면 솔루션은 보다 간단해 지는데, 더 적은 수의 부품과 퓨쳐 일렉트로닉스(http://www.futureelectronics.com)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표준품의 구동 드라이버, 광학부품, 방열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은 절감되면서도 아웃도어 조명에 필요한 빛의 품질, 배광 특성 등은 최적화된다.

룩시온 M은 3000K, 4000K, 5700K의 세 가지 색온도(CCT, Correlated Color Temperature)로 제공되며, 표준 연색성(CRI, Color Rendering Index)이 70 이상이다. 또한 모든 룩시온 M은 85도의 고온에서 테스트하여 특성을 명기한 제품으로 칼라 빈이 없는 '빈으로부터의 자유(Freedom From Binning)'를 제공한다.


필립스 루미레즈 마케팅 총괄 부사장 라울 밤미(Rahul Bammi)는 "룩시온(LUXEON) M은 지난 2007년 선보였던 룩시온 레벨(LUXEON Rebel)과 같이 디자인 및 비용 절감 부분에서 크게 향상된 솔루션으로, 기존의 조명 시장에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패키지의 사이즈에서부터 구동조건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들이 수많은 논의를 기반으로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기대와 기술 전문가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LED 조명 솔루션인 룩시온(LUXEON) M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조명 및 건축 박람회 2012(Light + Building 2012)'에 출품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미국의 주요 도시들은 이미 이 솔루션을 도로조명으로 채택한 상태이다.


필립스 루미레즈는 세계적인 조명용 LED 생산업체로, 루미레즈의 고출력 LED칩 룩시온(LUXEON)은 세계 최고 수준의 광량과 효율로 환경 친화적인 광원으로 평가 받고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